R&D 개요

오늘날 기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핵심적인 요소로 기술적 가치의 비중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기업의 R&D 분야에  대한 투자는 기업이 성공의 결실을 맺기 위한 필요충분조건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R&D(Research and development)란 “인간, 문화, 사회의 지식을 비롯한 지식을 증강하기 위한 창조적인 일이자 새로운 응용물을 고안하기 위한 지식의 이용”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연구개발 이라고 합니다. 연구개발의 실질적인 의미는 자연과학기술에 대한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신지식을 탐구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실제로 응용하고자 하는 분야에 새로운 아이디어, 생산, 판매, 재료, 장치, 제품, 시스템, 공정 등을 발굴하여 산업화 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D 투자

(주)골드론은 4차산업혁명의  길목에서 R&D 분야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인식하여 꾸준한 투자를 위해 노력해 왔고, 특히  원천기술의 확보 및 연구 개발에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를 진행해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드론 산업의  원천기술을 확보 하기 위한 공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드론 산업이 4차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임을 시사해 주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골드론은 최근 서울대학교 컴퓨터연구소 내 연구기업인 (주)수퍼하이터치와 공동으로 SPC법인 (주)아이버디(대표:탁승호 박사)을  설립하여  세계 최초! ! 무프로펠러(저소음)드론, 드론라이센스, 드론식별모듈, 무정지(무고장)모터  등에  대한  원천기술(개발자: 탁승호 박사)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PCT( 특허협력조약 : 148개국 )출원 절차와 상업화 단계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무프로펠러(저소음)드론, 드론라이센스, 드론식별모듈, 무정지(무고장)모터에 대한 원천기술의 확보와 상업화는 세계 드론 산업의 혁명을 불러 일으키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향후  세계 드론 시장에서 생산되는 드론들이 우리의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이 생산되게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특히  드론식별모듈과 드론라이센스(드론면허)는 2017년 4월 27일 ISO 국제표준 기술로 채택되는 쾌거를 이루어 냄으로써  대한민국의 드론산업은  물론 (주)골드론의 미래는 매우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골드론은 세계적인 기술의 연구 개발에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진행할 것이며,  그밖에 세계적인 기술에도 다양하고 과감한 투자를 함으로써  기업의 발전은 물론 국가의 발전에도 이바지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